영화 리뷰

[영화]4 브라더스 / Four Brothers, 2005년

흰파도 2022. 4. 11. 07:32

4 브라더스 포스터 : 출저 넷플릭스
4 브라더스 : 출저 넷플릭스

 

 

개봉일 : 2005년 8월 15일 (미국)

 

감독 : 존 싱글턴

 

장르 : 액션 / 스릴러

 

등급  : 미성년자 불가

 

러닝타임 : 1시간 49분

 

출연진 : 마크 월버그 (바비 머서 역)

             개릿 해들런드( 잭 머서 역)

                 타이리스 깁슨 (앤젤 머서 역)

                  안들레 3000( 제레미아 머서 역)

 

 

네명의 형제들이 엄마를 죽인 범인을 찾아 복수하기 위해 뭉쳤다
네명의 형제들이 엄마를 죽인 범인을 찾아 복수하기 위해 뭉쳤다

 

에블린 머서는 덕망있고 지혜로운 할머니입니다. 편의점에서 물건을 훔친 아이에게 도둑질하면 안 된다는 훈계를 하고 나서  가게에서 쇼핑을 하려 할 때 총을 들고 들어온 무장강도가 가게 주인을 사살하고 에브린 머서도 사살합니다. 

 

에블린 머서의  장례식에 네명의 아들이 모이는데   두 명은 백인이고 두 명은 흑인입니다. 문제아였던 이들을 에블린이 입양해서 키운 것입니다. 네 명의 아들은 엄마를 죽인 놈을 찾아  복수하려고 합니다. 단순한 강도사건인 줄 알았는데 엄마를 죽인 범인을 찾다 보니 계획적인 살인이었음이 드러나고 점점 더 많은 세력이 개입됨이 밝혀집니다. 형제들은 주유소에서 CCTV를 통해 엄마가 총을 맞고 죽는 장면을 보며 눈물을 흘립니다. 

 

 

 

엄마를 죽인 범인들을 추격해 두명을 사살하고 그 배후를 캐고 있을 때 생명 보험회사 직원의 방문으로 엄마가 40만 불의 생명보험에 가입되었고 그 보험료가 형제 중 한 명인 제레미아 계좌에서 이체되고 있었다는 것을 알고 형제들은 배후에 제레미아가 있을 수 있다고 잠시 의심을 합니다. 하지만 제레미아는 그동안 엄마가 필요한 공과금을 자신이 내고 있었다고 말해 오해가 풀립니다. 

 

 

엄마가 돌아가신 후 함께 뭉친 네명의 형제들
엄마가 돌아가신 후 함께 뭉친 네명의 형제들

 

4형제가 엄마를 죽인 배후를 캐고 있다는 게 노출되고 배후 세력들은 4형제가 거주하는 집을  공격합니다. 격렬한 전투가 벌어지고 막내가 목숨을 잃게 됩니다. 경찰관인 그린은 정당방어로 사건을 덮으며 사건의 배후에 파울러와 스윗이 있다고 말하며 자신이 알아서 조사하겠다고 말합니다. 그러나 그린이 파울러와 대면해서 책임을 물으려 하자 진실이 드러나기를 원치 않는 파울은 가게 밖으로 나오자 그린을 쏴 죽이고 강도에게 공격당한 걸로 위장하려 합니다. 

 

나머지 형제들은 엄마의 생명보험금 40만불로 빅터 스위트을 매수하려 합니다. 빅터 수위트가 이 제안을 받아 드리자 제레미아는 빅터를 만나러 가고 그 사이에 엔젤은 파울러 경찰관 집으로 가서 그를 제압합니다. 엔젤의 여자 친구 소피는 경찰서로 가서 그녀의 남자 친구가 경찰관 파울러를 죽이려 한다고 신고를 하자 경찰이 출두합니다. 경찰의 사이렌 소리가 가까이 다가오자 파울러는 경찰이 엔젤을 잡으러 왔다고 믿고 경찰관 그린을 자기가 죽였다는 얘기를 합니다. 그때 엔젤은 파울러가 한 모든 얘기를 다 녹음하고 있었다고 녹음장치가 숨겨진 재킷을 열어 보여 줍니다. 파울러는 엔젤을 제압해 엔젤의 머리에 총을 겨누고 나와 경찰과 대치하던 중 경찰이 쏜 총에 맞아 죽습니다. 

 

꽁꽁 얼음이 얼은 호수 위에서 빅터 스위트를 만난 제레미아는 빅터를 죽이고자 하는 자신의 의향을 드러내고 그때 바비가 나타나자 빅터는 누가 자기를 죽일 것인지를 묻습니다. 바비와 빅터는 얼음 위에서 한바탕 혈전을 벌입니다. 이때 바비는 전에 하키를 했던 실력으로 빅터를 기절시킵니다. 그리고 그의 부하들에게 호수의 얼음 속에 집어던지라고 말합니다. 

 

경찰에서 빅터를 죽인 용의자로 조사를 받는 세명의 형제는 굳건히 입을 다물고 범인을 부인합니다. 모든 사건이 종료되고 세명의 형제는 엄마가 살던 집을 수리하며 일상을 다시 살아갑니다.

 

 

★ 30 밀리언 달러의 제작비로 92.5밀리언의 수익을 올렸답니다. 

 

★ 킬링 타임용으로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