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리뷰

[영화] 모비우스 /Morbius, 2022년

흰파도 2022. 4. 8. 10:00

 

모비우스 영화 포스터
모비우스 영화 포스터

 

 

개봉일 : 2022년 4월 1일 (미국)

 

감독 : 다니엘 에스피노사

 

장르 : 액션 / 모험

 

등급  : 13세 이상

 

러닝타임 : 1시간 44분

 

출연진 : 자레드 레토( 마이클 모비우스 역)

맷 스미스 (마일로 역)

아드리아 아드호나 (마틴 역)

 

 

개발한 새로운 혈청을 맞고 흡혈귀 모습으로 바뀐 모비우스
개발한 새로운 혈청을 맞고 흡혈귀 모습으로 바뀐 모비우스

 

 

마이클은 희귀병을 앓고 있습니다. 그가 있는 곳에 같은 희귀병을 앓고 있는 마일로가 들어옵니다. 어느 날 마일로가 위급한 상황에서 마이클은 순간적인 아이디어로 그를 구합니다. 원장은 그것을 보고 마이클에게 영재적인 재능이 있다고 그를 뉴욕에 있는 학교로 보냅니다. 마이클은 떠나면서 그의 친구 마일로에게 반드시 희귀병을 치료하는 치료제를 찾겠다고 말하고 떠납니다. 

 

세월은 흐르고 모비우스는 박쥐들이 서식하는 동굴을 찾아가 자신의 피로 박쥐를 유인해 포획해 연구실로 가져와 연구를 합니다. 그러다가 실험실의 연구원인 마틴에게 들키게 되지만 그녀를 모비우스를 돕습니다. 실험쥐에게 박쥐로부터 만들어낸 새 혈청을 투여하지만 쥐는 금방 죽습니다. 모비우스와 마틴이 다른 환자를 돌보는 사이 실험쥐는 다시 살아나게 되어 새 혈청이 효과가 있다는 걸 알게 됩니다.

 

 

 

 

마일로를 찾아간 모비우스는 치료약을 개발했지만 합법적으로 실험할 수 없어 비밀리에 할 장소가 필요하다고 하자 마일로는 바다위에서 실험을 할수 있도록 장소를 마련해 줍니다. 선상 위에서 혈청 주사를 자신에게 투여한 모비우스는 갑자기 흡혈귀로 바꾸어 타고 있던 선원 8명의 피를 다 빨아먹고 기절해 있는 마틴이 살아있는 걸 확인하고 구조요청을 한 뒤 모비우스는 바다로 뛰어듭니다. 

 

경찰은 선상에서의 살인 용의자로 모비우스를 지목하고 모비우스는 실험실에서 자신은 놀아운 능력을 갖게 되어지만 그가 맞는 혈청이 내성이 생겨 점점 시간이 당겨지고 있다는 걸 알게 됩니다. 모비우스를 찾아온 마일로는 모비우스가 건강해진 걸 보고 자신에게도 혈청을 달라고 하지만 모비우스는 이건 치료가 아니라 하나의 저주라며 거절합니다. 

 

모비우스가 잠깐 잠이 든 사이에 병원에서 간호사 한 명이 목에 피를 빨린 채 사망하게 됩니다. 이것을 안 모비우스는 아마도 자신이 잠든 사이에 자기도 모르는 사이에 자기가 저지른 범행이라 생각하고 혈청을 챙겨 도망을 가려다 옥상에서 FBI 에이전트에게 붙잡히게 됩니다. 그를 변호사 접견이라고 속여서 찾아온 마일로는 모비우스에게 혈청 한팩을 남겨주며 그걸로 잘 버텨 보라며 떠나는데 그가 떠나고 나서 보니 마일로가 지팡이를 남겨 놓고 갔습니다. 마일로의 지팡이를 본 순간 모비우스는 마일로가 자신이 개발한 혈청 주사를 맞고 자신처럼 위험한 인물이 되었다는 걸 알고 마일로가 던져 놓고 간 혈액을 마시고 기운을 회복해 경찰서를 탈출해 마일로를 찾으러 갑니다. 

 

 

모비우스가 길에서 담요를 어깨에 두르고 걸어가고 있다
모비우스

 

 

모비우스는 자신을 쫓는 경찰 때문에 실험실로 가지 못하자 지폐 위조범들의 작업실을  그들을 위협해 빼앗고 마틴에게 자신의 실험 도구들을 그리고 가져오라고 부탁을 합니다. 마틴을 찾아온 마일로는 모비우스가 어디 있는지 묻지만 마틴은 모른다며 알려주지 않지만 마일로는 마틴을 의심하고 그녀를 미행합니다.

 

어릴 때부터 마일로와 모비우스를 도와주던 에밀은 살인 현장에 찍힌 CCTV를 보고 마일로의 얼굴을  알아보고 그를 도와주고 싶어 찾아오지만 마일로는 오히려 그를 죽입니다. 에밀은 마지막 숨을 거두기 전 찾아온 모비우스에게 한마디를 남기고  죽고 이에 분노한 모비우스는 그의 능력을 이용해 마일로가 있는 장소를 알아냅니다.

 

모비우스가 마틴을 찾아내지만 이미 마일로가 마틴을 공격해 숨을 거두기 직전 모비우스는 자신의 입술을 깨물어 피 한 방울을 마틴의 입에 떨어뜨리고 마일로와 격전을 벌입니다. 모비우스는 흡혈박쥐들을 이요해 마일스를 공격해 그에게 혈청해독제로 만들어둔 독약을 마일로의 가슴에 꽂습니다. 마일로는 숨을 거두고 모비우스는 FBI를 피해 사라집니다. 그리고 모비우스의 피 한방울을 삼킨 마틴이 눈을 뜨며 영화는 막을 내립니다. 

 

 

 

마블 코믹 캐릭터인 모비우스를 원작으로 한 영화입니다.

아마 다음 편에서는 마블의 다른 캐릭터들과 모비우스가 서로  엮기게 되지 않을까 기대가 됩니다. 

 

 

★ 평가는 많이 다릅니다. 어떤 사람들은 기대에 못 미쳤다고 하는 사람도 있지만 저는 재미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아이맥스 영화관에서 보시기를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