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리뷰

[영화] 블레이드 러너 2049 /Blade Runner 2049, 2017년

흰파도 2022. 4. 1. 10:00

 

블레이드 러너 2049 포스터 : 출저 넷플릭스
블레이드 러너 2049 : 출저 넷플릭스

 

 

개봉일 : 2017년 10월 6일 (미국)

 

감독 : 드니 빌뇌브

 

장르 : SF / 액션

 

등급  : 15세이상 

 

러닝타임 : 2시간 43분

 

출연진 : 라이언 고슬링 ( K 역)

해리슨 포드 ( 릭 데커드 역)

아나 데 아르마스 (조이 역)

 

 

블레드 러너 K가 코를 다쳐서 코에 반창고를 부치고 있는 사진
블레드 러너 K

 

 

리플리컨트 KD6-3.7는 K로 불립니다. 그는 뉴욕 경찰에서 블레드 러너로 일을 하며 불량품의 리플리컨트를 찾아  없애버리는 일을 합니다. 영화의 설정은 2049년입니다. 

 

그는 단백질 농장에서 리프리컨트를 죽이러 갔다가 나무 아래에서 상자를 발견하게 되는데 상자에는 제왕절개 중 사망한 리플리컨트 여성의 유해가 있어서 그동안 리플리컨트는 출산이 불가능하다고 생각했던 일이 리플리컨트를 통해 인간 복제가 가능할 수 있다는 걸 알게 됩니다.

 

 

 

 

K의 상사인 조시는 인간과 리플리칸트 사이에 이것이 원인이 되어 전쟁이 일어날수도 있다며 그 원인을 없애 버리기 위해 리플리칸트가 출산한 아이를 찾아 죽이라고 명령합니다. K는 조사 과정에서 리플리칸트와 전 블레이드 러너 릭 데커트의 로맨틱한 관계를 알게 됩니다. 

 

K는 모톤의 농장에서 나무 줄기에 새겨진 6.10.21이라는 숫자를 발견하고 어린 시절의 장난감 목마를 기억 해 냅니다. K의 여자 친구는 레플리컨트의 모든 메모리는 인공적으로 심어진 거지만  K가 어린 시절 목마를 기억하는 것은 그가 레플리컨트로 만들어진 가짜 인간이 아니라  태어난  아들이라는 증거라고 말하고  K도 그것을 의심하기 시작합니다. 

 

K는 뉴욕경찰서 데이터를 뒤져 동일한 염색체를 가진 쌍둥이가 그날에 태어났지만 남자아이만 살아 있는 걸로 등록되어 있는 것을 발견하게 됩니다. K는 고아원으로 간 아이를 추적하게 되고 그의 기억속에 있는 고아원과 장난감 목마를 찾습니다. 

 

메모리 디자이너 닥터 애나를 만난 K는 그녀를 통해 자신이 갖고 있는 기억이 가짜로 심어진 기억이 아니라 진짜임을 확인받고 자신이 리플리컨트 레이철이 출산한 아들이라고 확신을 하게 됩니다. 그는 상사 조시에게 레이철이 낳은 아이를 죽였다고 거짓말로 보고를 하고 부상을 입은 K는 불량품으로 판정을 받아 죽어야 할 상황에 놓이지만 조시는 48시간을 그에게 줍니다.

K의 여자친구 조이는 그와 섹스를 하기 위해 매춘부를 고용합니다.

 

 

 

블레이너 러너 K와 데커트
블레이너 러너 K와 데커트

 

 

 

K는 장난감 목마를 분석 하여 라스베이거스를 폐허로 만든 방사선 흔적을 찾아내게 되고 자신이 레이철이 낳은 아이의 아버지라고 말하는 데커트를 만나게 됩니다. 데커트는 아이를 보호하기 위해 출생기록을 위장하고 아이를 레플리컨트 자유 운동하는 사람들에게 맡겼다고 합니다. 

 

죽어가는 K를 구하러 온 자유 운동단체의 리더 프레사로부터 태어난 아이는 남자가 아니라 여자였다는 소리를 듣고 K는 자기가 레이첼이 출산한 아이가 아님을 알게 됩니다. 그리고 그의 기억 속에 있는 기억은 가짜로 심어진 닥터 애나의 기억임을  깨닫고 데커트를 구하러 갑니다. 

 

K는 데커스를 구해 닥터 애나의 사무실이 있는 빌딩으로 데려갑니다. 그리고 장난감 목마를 건네며 딸을 만나러 가라고 합니다. 데커트가 빌딩으로 들어가자 K는 계단에 누워 내리는 눈을 맞으며 죽습니다. 데커트는 홀로그램으로 눈을 맞고 있는 닥터 애나를 보고 다가가 창문에 손을 대며 서로 바라보며 영화는 막을 내립니다. 

 

 

 

★  레플리컨트(replicants) 는 복제된 것을 말합니다. 

 

★ 저는 이 영화를 다 보고 나서도 이해 하기가 힘든 부분이 많네요. 

 

   다른 사람들의 평을 보면 재미 있다고 하는데 저한테는 길고 좀 어려웠습니다. 

 

  그러나  액션은 볼만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