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리뷰

[영화]로스트 시티 / The Lost City, 2022년

흰파도 2022. 4. 19. 10:00

 

로스트 시티 영화 포스터
로스트 시티 영화 포스터

 

 

개봉일 : 2022년 3월 25일 (미국)

 

감독 : 아론 니, 아담 니

 

장르 : 코미디 / 액션

 

등급  : 13세 이상

 

러닝타임 : 1시간 52분

 

출연진 : 산드라 블록(로레타 세이지 역)

채닝 테이텀 (앨란 역)

대니얼 레드클리프 (에비게일 페어팩스)

브래드 피트 ( 잭 트레인너)

 

 

에비게일 페어팩스로 출연한 데니얼 레드클리프
에비게일 페어팩스로 출연한 데니얼 레드클리프

 

 

로레타 세이지는 로맨스 모험 소설을 쓰는 작가입니다. 그녀의 홍보담당 베쓰는 로레타가 쓴 소설책에 나오는 주인공 앨런과 함께 책 홍보 여행을 할 것을 주장합니다. 책 홍보 행사 도중 로레타는 빌리언 에어 에비게일 페어팩스에게 납치당합니다. 

 

에비게일은 로레타가 출판한 책이 사망한 고고학자였던 남편의 연구를 바탕으로 쓴 것이라 생각하고 보물에 대한 지도를 해석할 것을 로레타에게 부탁했지만 로레타가 모른다고 거절하자 그녀를 납치해 그가 발견한 대서양의 섬으로 데리고 가서 감금해 놓고 고대 성형 문자를 해석할 것을 강요합니다. 

 

로레타의 매력에 끌렸던 앨런은 로레타가 납치되자 그녀를 구하러 갑니다. 앨런은 그를 도와줄 전직 네비 씰이자 CIA 요원이었던 잭 트레이너를 고용해 로레타를 구출해 낼 계획을 세우고 잭은 앨런의 도움 없이 혼자 에비게일의 기지를 습격해 로레타를 구해 내지만 공항에 도착하기 전에 머리에 총을 맞고 죽습니다.

 

 

 

로레타와 앨런은 가까운 마을에서 하룻밤을 보내면서 지역주민의 노래를 들으며 그 노래 속에 보물이 숨겨진 곳을 풀 수 있는 열쇠가 있다는 것을 알아채고 그들을 뒤쫓는 에비게일의 부하들의 습격을 받고 정글 속으로 도망칩니다. 그러나 다시 에비게일에게 붙잡히고 보물이 묻혀있는 동굴로 가게 됩니다.

 

동굴에서 무덤을 발견하고 에비게일이 찾고자 했던 "불의 왕관"은 보석이 아니라 여왕의 남편이 모은 조개로 만들어진 왕관이고 그녀의 남편을 그리워하는 여왕의 사랑이  진정한 보석이었음을 깨닫습니다. 

 

이에 격분한  에비게일은 여왕이 묻혀있던 돌무덤 속에 로레타와 앨런이 들어가게 하고 돌무덤 뚜겅을 닫아 버리지만 그의 부하 하나가 무덤속에 살짝 지렛대를 넣어 놓고 아비게일을 버리고 배를 타고 가버립니다. 지렛대를 이용해 돌무덤을 밀어내고 탈출한 로레타와 앨런을 로레타의 홍보담당 베쓰가 배를 타고 와 구조를 해주고 아비게일을 해양 경비대에 넘깁니다. 

 

 

로레타와 앨런이 에비게일의 추적을 피해 정글속에 있는 물속을 건너고 있다.
로레타와 앨런이 에비게일의 추적을 피해 정글속에 있는 물속을 건너고 있다.

 

 

그들의 모험을 바탕으로 쓴 로레타의 소설은 대성공을 거두고 휴양지에서 로레타와 앨런은 키스를 하며 영화는 끝납니다.

 

자막이 흐르고 쿠키 영상이 나옵니다. 로레타와 앨런이 요가를 하는데 잭 트레이너가 나타나 깜짝 놀라게 합니다. 죽지 않았었냐고 묻자 피를 흘렸다고 해서  죽어야 하는 건 아니라고 대답합니다. 

 

영화 뒷이야기 

 

 감독 아론 니아담 니는 형제라고 하니 참 우애가 깊은 형제인가 봅니다. 형제가 같이 작품을 한다니 참 마음이 따뜻해지는 기분이네요. 

 

★ 잭 트레이너 역으로 잠깐 나오는 브래드 피트산드라 블록이 그의 영화에 깜짝 출연해 준 답례로 출연한 것이랍니다.

 

대니엘 레드클리프는 해리포터 시리즈에서 "해리"역을 맡은 배우입니다. 해리포터 역으로 너무 익숙해서인지 그의 얼굴을 볼 때마다 어릴 적 해리를 떠올리게 되네요. 성인이 된 지금은 그 귀여운 해리 모습은 찾아볼 수가  없는 것 같습니다. 

 

★ 아이들과 함께 볼수 있는 가족 영화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