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리뷰

[영화]언차티드/잃어버린 보물선을 찾아라/Uncharted

흰파도 2022. 2. 25. 10:00

언차티드 영화 포스터
언차티드 영화 포스터

 

개봉일 : 2022년 2월 18일(미국)

 

감독 : 루빈 플라이셔

 

장르 : 액션 / 모험

 

등급  : 13세 이상

 

러닝타임 : 1시간 56분

 

출연진 : 톰 홀랜드( 네이션 드레이크 역)

마크 월버그(빅터 설리반 역)

안토니오 반델라스(몬카타 역)

 

 

네이션과 빅터가 보물 탐사에 나섰다
네이션과 빅터

 

 

역사와 역사속에 잃어버린 보물에 관심이 많은 네이션과 샘은 고아원에서 살고 있는데 박물관에서 물건을 훔치는 걸로 문제가 되자 형인 샘은 동생에게 다시 꼭 돌아오겠다며 하고 있던 목걸이를 네이션에게 주고 고아원을 떠나게 됩니다. 

 

성인이 된 네이션은 뉴욕에서 바텐더로 일을 하며 소매치기를 합니다. 그런 네이션에게 빅터가 찾아옵니다. 빅터는 금을 찾아 나서는 일에 함께 하자며 금을 찾다 보면 형인 샘도 찾을 수 있을 것이라는 유혹을 합니다.

 

 

보물선 탐사를 하는 네이선
보물선 탐사를 하는 네이선

 

 

빅터는 금을 찾을 열쇠로 십자가 두개를 찾아야 한다고 하면서 한 개가 경매장에 나올 것이라며 그때 그걸  훔쳐야 한다고 합니다.

네이션은 경매도중에 전기를 끊고 십자가를 훔칠 계획을 세우지만 계획한 대로 쉽게 일이 이루어지지 않고 같은 십자가를 노리는 조 브래독으로부터 공격을 받습니다. 그 사이에 빅터는 십자가를 훔쳐 유유히 경매장을 빠져나옵니다.

 

빅터와 네이션은 십자가 열쇠를 가지고 바르셀로나로 가서 다른 한 개를 가지고 있는 클로에와 합류합니다. 클로에와 함께 죽을 고비를 넘기며 지하에서 보물이 있는 장소가 표시된 지도를 찾지만 클로에는 네이션을 기절시키고 지도를 가지고 사라집니다. 

 

 

 

네이선과 빅터가 보물 탐사를 하고 있다
네이선과 빅터

 

 

네이션은 빅터에게 형인 샘이 어떻게 죽었는지를 말하라고 하고 빅터는 샘과 둘이서 보물 탐사를 하다가 조 브래독의 공격으로 샘이 총을 맞았고 자신은 살기 위해 도망했다고 말합니다. 형을 죽게 내버려 두고 혼자 도망쳤다는 빅터의 말에 네이션은 더 이상 그와 보물 찾으러 다닐 마음이 사라져 뉴욕으로 돌아갈 생각을 하다가 밤에 형이 보냈던 엽서들을 읽다가 두 형제의 꿈이 보물 찾기였던 걸 생각하고 형과 함께 찾고 싶었던 보물을 반드시 찾아야겠다고 다시 보물 찾기에 뛰어듭니다. 

 

 

엽서에 불을 비추어 글씨를 읽는 네이선
엽서에 불을 비추어 글씨를 읽는 네이선

 

 

네이션은 형이 보내준 엽서를 여러 번 살펴보면서 혹시 거기에 무슨 단서가 있지 않을까 생각하다가 형이 전에도 불로 비추어야 글씨가 보이는 메모를 남겼던 걸 생각하고 엽서 아래 불을 댑니다. 그러자 글씨가 나타나는데 그것은 "십자가는 컴퍼스이다"라는 문장입니다.

 

두 개의 십자가를 컴퍼스로 이용해 네이션은 정확한 보물의 위치를 찾아냅니다. 클로이에게 보물의 위치를 알려주려고 바라보니 클로이가 깊이 잠이 든 것 같아 네이션은 보물의 위치를 적은 메모를 테이블 위에 남겨둔 채 잠이 듭니다. 잠에서 깬 클로이는 보물의 위치가 든 메모를 들고 사라집니다. 뒤늦게 잠에서 깬 네이션은 다른 곳에 숨겨놓은 보물의 위치를 적어놓은 종이를 꺼내 들며 웃습니다.

 

네이션과 빅터는 보물선을 발견하지만 곧 조 브래독과 그 일당이 찾아옵니다. 둘이는 배 밑에 숨어 있다가 조 브래독팀이 헬리콥터로 보물선을 통째로 들어 올리자 공중에 배와 함께 떠 있게 됩니다. 그곳에서 치열한 싸움을 하게 되어 빅터는 한 헬리콥터의 운전대를 빼앗습니다. 

 

 

 

 

두 개의 보물선은 두대의 헬리콥터로 이동하게 되고 네이션과 빅터와 조 브래독과 그의 부하들의 싸움으로 보물선은 모두 바다 한가운데로 가라앉게 되고 한대의 헬리콥터는 불에 타 추락합니다.  네이션과 빅터는 헬리콥터를 타고 가다가 바다 아래 뒤늦게 보물선을 찾아 나선 클레어를 보게 됩니다. 

 

영화가 끝날 때 한 영상이 나옵니다. 그건 어느 감옥에서 샘이 동생에게 엽서를 쓰는 장면입니다. 

 

 

★ 스파이더 맨의 톰 홀랜드와 안토니오 반델라스 등 호화 캐스팅으로 영화 촬영할 때부터 매스컴을 많이 탔던 영화입니다.

 

★ 한국의  정정훈 촬영감독이 촬영을 맡았다고 합니다 정정훈 감독님은 2003년에 나온 올드보이의 촬영감독입니다. 

 

★ 현대 자동차와 소니 픽처스의 계약으로 3세대 제네시스  G80이 등장한다고 합니다.

 

★ 액션은 볼만했지만 중간 부분에 스토리는 진행이 좀 지루했어요. 전체적으로 기대치에 못 미쳤어요.

     아이맥스에서 보시면 바다 한가운데  공중에 떠있는 보물선 2대와

    바다와 바다 가운데 솟아오른 섬들의 멋진 풍경을 감상하실 수 있을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