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리뷰

[영화]익스트랙션/인질 구출 작전/ Extraction

흰파도 2022. 2. 26. 10:00

익스트랙션 포스터 - 출저 네플렉스
익스트랙션 -출저 네플렉스

 

 

개봉일 : 2020년 4월 24일 (미국)

 

감독 : 샘 하그레이브

 

장르 : 액션 / 스릴러

 

등급  : 미성년 불가

 

러닝타임 : 1시간 56분

 

출연진 : 크리스 헴스워스(타일러 역)

골시프테 파라하니(닉 칸 역)

 

 

타일러가 싸우는 포즈를 취하고 있다
타일러 

 

 

인도의 마약왕 오비 시니어는 교도소에 있습니다. 그런데  그의 아들 오비 주니어가  라이벌 마약왕에게 납치가 됩니다.  오비는 아들의 임시 보호자인  사주를 불러 무슨 방법을 쓰던지 아들을 구해오라고 명령하며 만약 아들을 구해오지 못하면 사주의 아들을 죽이겠다고 협박을 합니다.

 

 

 

 

사주는 오비 주니어를 구출하기 위해 용병 닉과 그녀의 팀을 고용하고 닉은 타일러에게 구출작전에 참여할 것을 요청하고 타일러는 오비를 납치해 지키고 있는 아시프의 부하들을 다 죽이고 오비를 구출해 옵니다. 그러나 마약왕 오비 시니어 조직은 돈을 주지 않으려 닉의 팀을 다 사살해 버립니다.  오비 주니어가 탈출한 것을 안 아시프는 시내를 봉쇄해 아무도 도시 밖으로 나갈 수 없게 만듭니다. 

 

 

타일러와 오비 주니어가 탈출해 숨어 있다.
타일러와 오비 주니어가 탈출해 숨어 있다.

 

 

타일러는 위급한 상황이 다가 오는데도 죽은 자신의 아들이 생각나 오비 주니어를 버리고 가지 못합니다. 닉은 타일러에게 오비를 두고 탈출하라고 말합니다. 

 

타일러와 오비 주니어는 가까스로 추격하는 경찰들의 추격을 따돌리고 가스파르의 집에서 하루를 지내게 됩니다. 오비는 타일러를 신뢰하게 되고 타일러는 자신이 묵고 있는 집 가스파르가 오비 주니어를 아시프에게 넘겨주기로 하고 돈을 받은 사실을 알게 되어 둘이 다투던 중 타일러가 위험에 빠지자 오비 주니어는 총을 쏘아 타일러의 목숨을 구합니다.

 

 

타일러가 선글라스를 쓰고 있다
타일러

 

타일러는 사주에게 도움을 요청해 도시를 빠져 나가려고 다리를 건너려다가 검문하는 경찰에 발각되고 총격전을 벌이게 됩니다. 사주는 총에 맞아 죽게 되고 타일러는 부상을 입습니다. 오비 주니어는 타일러에게 달려와 그의 손을 잡고 웁니다. 그러나 타일러는 오비에게 닉의 팀 쪽으로 죽음 힘을 다해 달려가라고 시킵니다. 오비는 울면서 그렇수 없다고 하지만 타일러가 빨리 달려가라고 하자 닉의 팀이 있는 곳으로 달려갑니다. 닉은 오비가 안전하게 갈 수 있도록 방어 사격을 하다가 오비가 닉의 팀 있는 곳에 도착한 것을 보고 돌아서다가 목에 총을 맞습니다. 

 

 

타일러의 모습
타일러

 

그것을 본 오비는 타일러를 향해 울부 짖으며 달려옵니다. 그러나 닉이 오비를 붙잡고 놔주지 않습니다. 오비의 울부짖는 소리를 들으며 타일러는 어린 아들의 모습을 상상하면서 다리 위에서 물속으로 떨어져 죽습니다. 닉은 오비를 헬리콥터에 태우고 그 장소를 떠납니다. 

 

8개월 후 오비는 정상적인 학교 생활을 합니다. 오비가 수영장의 다이빙 계단을 올라가고 있을때 닉은 화장실에서 아시프를 살해합니다. 오비는 다이빙을 해 물속 깊은 곳에서 한참을 숨을 참고 있다가 물 밖으로 나오다가 멀리서 자신을 바라보는 한 남자와 마주칩니다. (그남자의 모습은 정확하게 나오지 않지만 아마도 타일러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

 

 

후기

 

● 엄청난 폭력이 난무하는 영화지만 그 가운데 휴머니즘이 살아 있어서 감동적입니다. 

 

 처음 각본에서는 타일러가 죽는 걸로 되어 있었다고 합니다.

 그런데 여론이 타일러가 죽는걸로 끝나는 것보다 살아 있는 쪽을 원하는 사람들이 더 많아서 엔딩 장면을 마치 타일러가 살아 있는 뉘앙스를 풍기는 실루엣으로 남겼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