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리뷰

[영화] 컨트랙터 / The Contractor, 2007년

흰파도 2022. 5. 27. 23:33

 

컨트랙터 영화 포스터 : 출저 넷플릭스
컨트랙터 : 출저 넷플릭스

 

 

개봉일 : 2007년 7월 10일

 

감독 : 조지프 러스낙

 

장르 : 액션 / 스릴러

 

등급  : 미성년 불가

 

러닝타임 : 1시간 45분

 

출연진 : 웨슬리 스나이프스 (제임스 다이얼 역)

일라이자 베넷 ( 에밀리 역)

 

 

영국 경찰과 CIA의 수배를 받고 있는 제임스가 선글라스를 쓰고 변장을 하고 있다
영국 경찰과 CIA의 수배를 받고 있는 제임스

 

 

<줄거리>

 

은퇴한 제임스 다이얼은 몬태나주 있는 말농장에서 전원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그때 전직 고용주인 제레미 콜린스가 찾아옵니다. 그는 제임스에게 자신을 구원할  기회가 찾아왔다고 말합니다. 그것은 몇 년 전 아주 악명 높은 테러 조직의 지도자 자하르를 처치할수 있는 기회가 단 몇 초 동안 있었는데  제임스의 실수로 그가 탈출할 수 있었고 그의 임무는 실패로 기록되었습니다. 

 

콜린스는 그 자하르가 런던에서 체포되어 있으니 그를 제거하여 임무를 완수하라고 말합니다. 제임스는 임무를 마치기 위해 런던으로 갑니다. 그는  테리 윈첼을 만나 필요한 것들을 공급받고 사제로 위장을 해서 교회 종탑에 숨어  자리를 잡고 자하르를 살해할 기회를 기다립니다. 제임스는 건물안으로 들어가 여러 사람과 함께 있는 자하르를 발견하고 정확하게 명중을  해서  총알이 유리창을 깨뜨리고 들어가 자하르의 뒤통수를 맞추어 사살합니다.

 

 

 

 

 

사살 후 탈출하려는 제임스를 돕는 테리 윈첼 차가  경찰의 지지로  계획보다 늦게 도착하게 되어  경찰의 추적을 받게 되고 경찰이 쏜 총에 운전석에 앉아 있던 테리 윈첼이 그 자리에서 사망하게 되고 차는 뒤집히게 됩니다. 가까스로 차에서 기어 나온 제임스는 차를 폭발하고 유유히 사라져 세이프 하우스인 아파트로 숨어듭니다. 

 

그 아파트 옆집은 할머니와 둘이서 살고 있는 12살의 에밀리가  있습니다. 에밀리제임스를 처음 보지만 무서워 하지 않고 도와줍니다. 음식도 가져다주고 약도 가져다줍니다. 콜린스는 암살의 책임이 모두  제임스에게  있다고 꾸며 제임스는 CIA와 영국의 경찰로부터 쫓기는 신세가 되어 자신의 결백을 증명해야 합니다. 

 

 

 

죽은줄 알았던 제임스가 나타나자 감격의 포옹을 하고 있는 에밀리
죽은줄 알았던 제임스가 나타나자 감격의 포옹을 하고 있는 에밀리

 

 

 

제임스테리 윈첼의 컴퓨터에 저장된 증거물을 확보해서 영국 경찰 발라드에게 연락합니다. 발라드를 만나  그 증거물을 건네주려 할때 그 현장에 나타난 콜린발라드제임스를  죽이려 합니다. 이때 제임스발라드의 생명을 구해주고 그가 죽은줄 알고 울고 있는 에밀리 앞에 나타나 에밀리와 포옹을 하고 작별을 합니다. 에밀리는 같이 데려가 달라고 하지만 제임스는 같이 갈수는 없지만 언젠가 다시 만날수 있을 거라는 말만 남기고 사라집니다. 발라드제임스가 사라지는 것을 바라보며 에밀리에게 저 사람이 나의 목숨을 구했다고 말합니다.

 

시간이  흐른후 에밀리는 미국에서 온 편지 한 통을 받습니다. 그 편지는 미국에서 제임스가 보낸것으로  몬태나에 있는 자신의  말 농장을  할머니와 함께 방문해 달라는 초대장과  비행기 티켓 두장이 들어 있습니다. 

 

 

에밀리는 몬태나 말 농장에서 제임스와 함께 제임스에밀리와 대화중 언급했던 그의 말 <비유티>을 묶었던 끈을 풀어주고 자유롭게 들판을 향해 달려가는 말의 모습을 흐뭇한 표정으로 바라보며 영화는 막을 내립니다. 

 

 

★ 킬링 타임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