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리뷰

[영화] 시니어 이어 / Senior year, 2022년

흰파도 2022. 5. 22. 04:39

 

시니어 이어 영화 포스터 : 출저 넷플릭스
시니어 이어 : 출저 넷플릭스

 

 

개봉일 : 2022년 5월 13일 넷플릭스

 

감독 : 알렉스 하드캐슬

 

장르 : 코미디 / 드라마

 

등급  : 미성년 불가

 

러닝타임 : 1시간 51분

 

출연진 : 리벨 윌슨 ( 스테파니 콘웨이 역)

샘 리차드슨 ( 세스 역)

조이 캐롤 차오 ( 티파니 역)

 

 

나이는 37살이지만 혼수상태에서 깨어났을때 그녀의 정신 연령은 17살이라서 다시 고등학교로 돌아가 첫 등교를 하고 있는 스테파니
나이는 37살이지만 혼수상태에서 깨어났을때 그녀의 정신 연령은 17살이라서 다시 고등학교로 돌아가 첫 등교를 하고 있는 스테파니

 

 

<줄거리>

 

호주에서 이민 온 스테파니 콘웨이는 인기 있는 사람이 되기로 결정을 합니다. 그래서 고등학교 졸업학년에 열리는 프롬에서 여왕이 되기로 결심합니다. 그래서 그녀는 열심히 자신을 가꾸고 치어리더의 캡틴이 되고 학교에서 가장 인기 있는 남학생인 블레인과 데이트를 합니다. 스테파니는 엄마가 일찍 돌아가셔서 아버지와 둘이서 살고 있으며  학교에서는 블레인의 전 여자 친구인 티파니와 사사건건 부딪칩니다. 

 

스테파니에게 위협을 느낀 티파니는 치어리더 공연에서 같은 친구들에게 스테파니가 공연중 착륙할 때 잡지 말라고 부탁을 합니다. 그런 줄도 모르고 공중돌기를 한 후 착륙하던 스테파니는 그대로 바닥에  떨어지게 되고 심한 부상으로 혼수상태에 빠집니다. 

 

20년이 지나고 37살이 되었을때 스테파니는 혼수상태에서 깨어납니다. 아버지와 그녀가 다니던 고등학교의 교장인 마사 스테파니를 데리고 집으로 가던 중 늘 그녀가 동경했던 치어리더의 캡틴 루소의 집을 지나게 되는데  티파니와 결혼한 블레인이 그 집에서 살고 있는 것을 보게 됩니다. 

 

스테파니는 다시 고등학교로 돌아가서 마지막 한달의 학교 생활을 끝내기를 원합니다. 마지못해 마사와 아빠의 동의하에 학교로 돌아간 스테파니는 다시 프롬 퀸이 되고자 하지만 이미 학교에서는 더 이상 프롬 퀸 선발대회를 하지 않음을 알고 실망합니다. 스테파니는 학교 도서실에서 사서로 일하는 그녀의 20년 전  친한 친구이자 그녀를 사랑했던 세스를 만나게 됩니다.

 

스테파니는 세상이 바뀌어 지금은 소셜 미디어의 팔로워가 몇명인지에 따라 얼마큼 인기 있는지를 알게 된다는 것과  현재 학교의 가장 인기 있는 사람이 티파니블레인 사이에서 태어난 브리임을 알게 됩니다. 스테파니는 그녀도 소셜미디어의 팔로워를 늘리려 노력을 합니다. 그리고 마사 몰래 치어리더팀의 댄스를 안무해서 소셜 미디어에 올려 폭발적인 반응을 받습니다. 

 

 

 

 

세스와 함께 딥 임팩트 쇼에 참속한 스테파니는 앞자리에 티파니와 함께 앉아 있는 블레인의 시선을 끌기 위해 세스에게 팝콘을 먹여 달라고 하고 블레인이 자꾸 스테파니 쪽으로 시선을 돌리자 이에 화가 난 티파니는 큰소리를 내게 되어 그곳에서 쫓겨나게 됩니다. 이를 계기로 세스스테파니는 더욱더 친밀해지게 됩니다. 스테파니는 엄마가 돌아가신 후 엄마를 자랑스럽게 해주고 싶어 완벽한 인생을 살고 싶어 프롬 퀸이 되고 싶었다고 고백합니다.

 

쇼룸에서 쫒겨난 티파니는 그 후로 스테파니에게 복수하고 싶어 딸 브리를 설득해 다시 학교에서 프롬 퀸 선발대회를 개최할 수 있도록 하고 스테파니를 뺀 모두를 파티에 초대를 합니다. 스테파니 마사의 호숫가 집에서 파티를 준비하면서 마사에게 동의도 구하지 않고 계획을 세웁니다. 프롬 퀸 선발대회에서 브리가 가장 많은 표를 받지만 자진 사퇴하여 스테파니가 퀸이 되고 브리의 남자 친구가 킹이 됩니다. 

 

 

37살에 고등학교 졸업반에 앉아서 수업에 참여하고 있는 스테파니
37살에 고등학교 졸업반에 앉아서 수업에 참여하고 있는 스테파니

 

 

프롬이 끝나고 모두가 스테파니가 개최하는 파티에 가자 티파니는 질투심으로 경찰에 신고를 합니다. 마사는 자신의 허락없이 집에서 파티를 열었다고 스테파니에게 화를 냅니다. 파티 후 집으로 오기 위해 부른 차 운전자가 그녀가 그토록 동경했던 치어리더의 캡틴이자 프롬 퀸이었던 루소임을 알게 됩니다. 루소는 자신은 이혼을 했고 이렇다 할 학력이 없어 생계를 위해 고생을 하고 있다면서 그나마 지역 대학에서 공부를 해 조만간 경력을 쌓을 일자리를 얻을 수 있을 거라고 말하면서 프롬 퀸 왕관 같은 것은 사는데 아무런 도움이 되지 못하니 집어던지라고 말을 합니다. 

 

 

브리티파니에게 경찰에 신고했다고 화를 내며 스테파니에게 사과하기를 강요합니다. 원치 않았지만 딸 브리의 강요로 스테파니를 찾아온 티파니는 사과를 합니다. 그리고 졸업식에서 브리마사에게 사과를 하고 세스와 키스를 나눕니다. 친구들은 스테파니 몰래 댄스를 준비해 졸업식 연단에 모두 올라가 신나게 춤을 추며 영화의 자막이 올라갑니다. 

 

 

 

★ 가볍게 볼 킬링 타임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