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리뷰

[영화]종말의 끝 : 하우 잇 엔즈 : How It Ends, 2018년

흰파도 2022. 4. 24. 10:00

 

종말의 끝 영화 포스터 : 출저 넷플릭스
종말의 끝 : 출저 넷플릭스

 

개봉일 : 2018년 7월 13일

 

감독 : 데이비드 M. 로젠탈

 

장르 : SF / 스릴러

 

등급  : 15세 이상 

 

러닝타임 : 1시간 54분

 

출연진 : 포리스트 휘터커 (톰 역)

테오 제임스 (윌 영거 역)

 

 

윌과 샘이 시카코를 향해 가고 있는 중.
윌과 샘이 시카코를 향해 가고 있는 중.

 

 산부인과에서 윌은 그의 임신한 여자 친구 샘이 초음파 검사를 받고 있는 걸 지켜보고 있는 가운데  의사는 아들이라고 말해 줍니다. 윌은 샘의 부모님한테 결혼 허락을 받기 위해 혼자서 시애틀에서 시카고로 갑니다. 그리고 샘의 부모를 만나 저녁식사를 하는 가운데 샘의 아빠 톰과 말다툼을 하게 되어 결혼이나 샘이 임신한 사실을 말하지 않고 그 자리를 떠납니다. 

 

다음날 샘에게 돌아가려고 공항으로 갑니다. 그리고 샘에게 전화를 했는데 샘은 이상한 소음을 들으며 뭔가 잘못됐다는 두려운 소리를 남기고 전화는 중간에 끊어지고 갑자기 모든 항공노선이 취소되고 서부 해안의 모든 전기와 통신이 단절된 걸 알고 다시 샘의 부모님 집으로 찾아가 샘의 아빠인 톰과 함께 샘을 찾으러 운전을 하고 시카고로 가기로 작정합니다. 

 

그들은 곧 교통 체증이 심한 가운데 군인들이 모든 도로를 통제하는 걸 발견합니다. 톰은 해병대 장교로서의 자신의 이력을 내세워 통제를 통과합니다. 산탄총을 든 민간인과의 싸움으로 톰은 부상을 입게 됩니다. 그들은 경찰차로 손상된 차를 견인해 근처의 자동차 수리 센타로 갑니다. 

 

 

 

톰은 자동차 수리센터에서 일하는 리키에게 함께 시카고로 동행해 주면 돈을 주겠다고 제안하고 리키는 동의 합니다. 시카코로 가는 도중 자동차가 고장 날 경우 고칠 사람이 필요해 리키를 데리고 가는 것입니다. 음식과 여분의 휘발유를 담은 통을 싣고 출발합니다. 가는 도중 그들을 가로막는 강도들에게 차에 실려있던 휘발유를 다 뺏기게 되고 이에 분노한 윌은 강도의 차를 추적해 리키에게 달리는 차에 총을 쏘라고 시켜 강도의 차를 전복시킵니다. 그들은 모두 사망하게 되고 이에 회의를 느낀 리키는 톰과 윌이 잠든 사이에 어디론가 사라져 버립니다. 

 

부상당한 폐가 제 기능을 못하기 시작하자 톰은 자신의 죽음을 예견합니다. 그리고 윌에게 마음을 열고 이야기를 합니다. 마음으로 윌을 사위로 인정한다는 것을 윌도 알게 되고 둘이는 잠시나마 웃으면서 행복한 얘기를 나누지만 곧 톰은 죽게 됩니다. 윌은 톰과 차에 휘발유를 뿌리고 불을 질러 장례식을 대신합니다. 그리고 걸어서 시카고를 향해 갑니다. 

 

윌은 걸어가던 중 지나가는 차를 세워 태워줄 것을 요청하고 그들의 차를 얻어 타고 아이다호에 있는 아버지의 집으로 갑니다. 아버지는 어디론가 벌써 피한 상태로 집이 비어있자 윌은 자신을 태워준 사람들에게 그들이 더 북쪽으로 피난 갈 준비가 될 때까지 아버지의 집에 머무는 조건으로 그들의 차를 타기로 합니다. 

 

 

영화의 마지막 장면 : 구름과 먼지가 차를 뒤덮으려 바짝 뒤쫒아 오고 있다.
영화의 마지막 장면

 

 

시애틀에 가까워지면서 윌은 도시가 알 수 없는 폭염으로 거의 다 파괴된 것을 발견하고 겨우 자신이 살던 아파트를 찾아갑니다 죽은 줄만 알았던 샘은 벽에 자신이 피난 가는 주소를 적어 놓아 윌은 그 주소를 보고 샘이 있는 장소를 찾아갑니다. 

 

샘을 발견한 윌은 반갑게 포옹을 합니다. 샘은 같은 아파트의 이웃인 제레미야의 도움을 받아 둘이 피신 중이었습니다. 제레미야는 자연재해가 아니라 핵전쟁이나 바이러스의 공격으로 인한 것이라는  이상한 논리를 제시합니다. 샘을 혼자 사랑하게 된 제메미야는 윌을 죽이려고 숲 속으로 유인해 총을 겨누지만 윌이 간발의 차로 먼저 총을 발사해 제레미야를 죽입니다.

 

그리고 다시 시작된 알 수 없는  땅의 폭발과 지진으로 모든 것이 파괴되어 갈 때 윌은 샘을 태우고 그 위험한 순간을 벗어나려 합니다. 그러나 그들이 달리는 차의 속도보다 재난이 쫓아오는 속도가 더 빠릅니다. 무사시 재난 장소를 벗어날 것이라며 샘을 안심시키고 차는 달리지만 재난은 바로 그들이 차를 바싹 뒤쫓아 와 먼지와 지진과 구름 속에 차가 묻히며 영화는 막을 내립니다.

 

재난의 원인이 무엇인지는 영화가 끝날 때까지 얘기해 주지 않습니다. 

 

 

★ 킬링타임용으로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