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리뷰

[영화]더 노스맨 /The Northman, 2022년

흰파도 2022. 5. 4. 00:59

 

더 노스맨 영화 포스터
더 노스맨 영화 포스터

 

 

개봉일 : 2022년 4월 22일 (미국)

 

감독 : 로버트 에거스

 

장르 : 액션 / 모험

 

등급  : 미성년 불가

 

러닝타임 : 2시간 17분

 

출연진 : 알렉산드로 스카르스고르도 (암레트 역)

안야 테일러조이 (올가 역)

니콜 키드먼 ( 여왕 구드룬 역)

 

 

 

노예로 끌려가고 있는 암레트와 올가
노예로 끌려가고 있는 암레트와 올가

 

<줄거리>

 

오반딜 왕은 전쟁을 마치고 왕국으로 돌아옵니다. 그리고 그의 아들인 암레트에게 언젠가는 왕위를 물려줄 생각으로 영적 의식을 합니다. 그리고 다음날 암레트가 지켜보는 가운데 오반딜왕은 동생 피욜니르에게 처참하게 살해됩니다. 마을 사람들이 처참하게 살해당하고 엄마가 비명을 지르는 걸 보면서 암레트는 반드시 복수를 하겠다고 다짐을 하며 배를 타고 섬을 탈출합니다. 

 

탈출한 암레트는 바이킹에게 발견되어 그곳에서 자라며 용감한 전사가 됩니다. 성인이 된 후 바이킹이 러스 땅을 공격하게 될때 그곳 사원에서 시레스를 만난 암레트는 그가 피욜니르에게 복수할거라는  예언을 듣게 되고 아버지를 죽인 피욜니르는 노르웨이에게 전복되어 아이슬란드에서 망명생활을 하고 있다는 걸 알게 됩니다.

 

 

 

 

암레트피욜니르에게 복수하기 위해 스스로 인두로 노예의 인장을 가슴에 찍고 아이슬란드로 가는 노예선을 탑니다. 그  노예선에서 한 노예여인을 만나는데 그녀의 이름은 올가입니다.    아이슬랜드에 도착한 노예들은 도착하자마자 모두 각자 일할 농장으로  가게 됩니다. 암레트는  그곳에서 피욜니르와 그의 엄마인 구드룬 여왕 사이에 아들 군나르를 낳은 사실을 알게 됩니다. 

 

어느 날 밤 농장을 나온 암레트는 마녀를 만나 마법의 검에 대해 얘기를 듣고 마운드에 들어가 그곳에 있는 드웰러와 싸움 끝에 마법의 검을 가지게 됩니다. 다른 농장과 경기를 하게 된날 경기는 점점  폭력적으로 변해가고 그  위험해진 경기에 피욜니르 아들 군나르가 끼어들어  죽을 위험에 처하자 암레트가 구하게 되고 그 보상으로 올가를 아내로 허락 받습니다. 

 

암레트올가는 사랑을 나누게 되고 둘이는 힘을 합쳐 피욜니르에게 복수할 것을 약속합니다. 그 후 밤마다 암레트피욜니르의 부하들을 몇 명씩 죽이고 올가는 음식에 환각을 일으키는 버섯을 섞어 마을 전체가 혼란에 빠지게 됩니다.  그 혼란을 틈타  암레트 피욜니르의  집에 들어가 엄마인 구드룬 여왕을 만납니다.   구드룬 여왕은 자신은 노예로 끌려가던 중 강간을 당해 아들 군나르를 낳았다고 말합니다. 

 

 

 

전투중인 암레트
전투중인 암레트

 

구드룬 여왕은 암레트에게 자신이 피욜니르에게 오반딜 왕과 암레트를 죽이라고 간청했고 자신은 암레트보다 피욜니르 사이에서 태어난 군나르를 더 좋아한다고 말하며 암레트를 유혹합니다. 분노한 암레트는  피욜니르의 장남 토리르가 잠든 사이의 그의 심장을 꺼냅니다. 

 

토리르의 죽음과 암레트의 정체를  안 피욜니르 올가를 죽이겠다고 협박하자 암레트토리르의 심장과 올가와 교환하자고 제안을 합니다. 피욜니르에게 죽기 바로 직전까지 구타를 당하고 줄에 묶여 있는 암레트를 까마귀들이 와서 줄을 끊어 풀어주고 올가암레트를 데리고 아이슬란드를 탈출하기 위해 배를 탑니다.

 

배를 타고 가던중 암레트는 환상을 통해 올가가 쌍둥이를 임신했다는 걸 알게 됩니다. 그리고 삼촌인 피욜니르가 살아 있는 한 그 아이들은 안전하지 않다고 생각해 다시 아이슬란드로 돌아가려 합니다. 올가가 가지 말라고 간청하지만 뿌리치고 배에 뛰어들어 수영을 해서 농장으로 다시 돌아온 암레트는 노예들을 다 해방시키고 피욜니르의 부하 대부분을 죽입니다. 그리고 피욜니르를 찾으러 다니다가 구드룬 여왕의 공격을 받아 싸우다가 그녀를 죽입니다.

 

엄마가 죽은 걸 안 군다르암레트의 등 뒤에 올라타 그를 칼로 여러 번 찔러 부상을 입힙니다. 아들 군다르구드룬 여왕이 죽은 걸 본 피욜니르는 아들의 시체를 어깨에 둘러매고 구드룬 여왕의 시체를 질질 끌고 가면서 암레트에게 헤클라 화산에서 만나자고 제안합니다. 

 

헤클라 화산에서 만난 암레트피욜니르는 치열한 칼싸움을 합니다. 그리고 피욜니르는 목이 댕강 잘려 죽고 암레트는 가슴에 칼이 꽂혀 죽습니다. 죽어가면서 암레트는 올가가 쌍둥이 아이를 안고 있는 미래의 환상을 봅니다.

 

 

 

★ 북유럽의 암레트의 설화를 바탕으로 영화를 만들었고 암레트의 설화는 <햄릿>의 모티브가 되기도 했답니다. 

 

★ 잔인하게 사람을 죽이는 장면이 더러 나오니 그런거 못 보는 분들은 피해야 할 영화입니다. 

 

★ 비평가들로부터 좋은평가를 받고 있는 가운데 특히 감독, 제작  출연자에 대에 찬사를 받고 있다고 합니다. 현재까지 4190만 달러의 수익을 올렸다고 합니다. 

 

★ 저도 재미있게 보았습니다. 목을 댕강 자르는 장면만 빼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