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리뷰

[영화]미션 임파서블3/죽기전 꼭 하고 싶은말:사랑해/MIssion Impossible 3

흰파도 2022. 2. 7. 11:00

미션 임파서블 3 영화 포스터
미션 임파서블 3 영화 포스터

 

미션 임파서블 3 : MIssion Impossible 3

 

개봉일 : 2006년 5월 5일

 

감독 : J.J. 에이브럼스

 

장르 : 액션 / 모험

 

등급  : 13세이상 가

 

러닝타임 : 2시간 6분

 

출연진 : 톰 크루즈 (이단 헌트 역)

미셀 모너핸 (줄리아 미드 역)

빙 레임스( 루더 스틱켈 역)

 

 

헬리콥터를 향해 총을 겨누는 이단 헌트
헬리콥터를 향해 총을 겨누는 이단 헌트

 

나쁜 놈을 잡아 이송하던 중 정체 모를 팀으로부터 공격을 받고 나쁜 놈은 도망갔다.

 

내부에 정보를 흘리는 자가 있다. 

 

 

 

폭발하는 자동차로부터 튕겨나온 이단 헌트
폭발하는 자동차로부터 튕겨나온 이단 헌트

 

나쁜놈은 이단 헌트의 아내를 납치해 갔다.

 

48시간 안에 토끼발을 찾아오지 않으면 아내를 죽이겠다고 협박을 한다.

 

 

80층에서 슬라이딩 액션을 보여주는 이단 헌트

 

 다른 계획을 세울 시간이 없다. 아내를 구할 수만 있다면 

 

아무리 큰 위험을 감수한다 할지라도 도전해야 한다. 

 

 

죽었다가 다시 살아난 이단 헌트가 아내와 포옹을 하고 있다.
죽었다가 다시 살아난 이단 헌트가 아내와 포옹을 하고 있다.

 

 

줄거리

 

이단 헌트는 그가 인정한 제자 린지가 암거래상 오웬 데미언에게 납치된 걸 알고 구하러 작전을 수행합니다. 위험을 무릅쓰고 린지를 구해 냈지만 나쁜 놈들이 린지의 머릿속에 폭탄을 심어 놓아 린지는 죽고 맙니다. 큰 충격에 빠져 있는 이단 헌트에게 린지가 죽기 전에 보낸 편지가 도착하고 국장은 새로운 토끼발을 찾아오라는 임무를 맡깁니다.

 

 

 

 

다시 임무를 수행하러 떠나려 할 때 이단 헌트와 사랑하는 사이인 줄리아는 이단이 자신에게 숨기는 무엇인가가 있다고 생각해 진실을 말해 달라고 말합니다. 이단 헌트는 자신이 비밀 요원이라는 말은 차마 할 수가 없어 그냥 자신을 믿어 달라고만 부탁하고 줄리아는 믿지만 둘의 관계가 현실임을 느끼게 해 달라고 하자 이단 헌트는 줄리아의 손을 잡고 결혼을 합니다. 그리고 임무 수행에 나섭니다.

 

이단 헌트팀은 암거래상 오웬 데미언을 잡아 이송하는 중  공격을 받아 그는 도망가게 되고 그가 줄리아를 납치한 후 48시간 안에 토끼발을 가져오지 않으면 줄리아를 죽이겠다고 협박을 합니다. 이단 헌트는 그를 잡기 위해 혈안이 되어 덤비다가 조직의 룰을 어겼다고 국장에 의해 감급됩니다.

 

그때 그의 상사인 존 머스그레이브는이단 헌트가 탈출할 수 있게 손에 칼을 들려주고 상하이에 있는 아파트 주소를 알려 줍니다. 이단 헌트가 탈출을 해 상하이에 있는 아파트를 찾아가자 거기에는 작전을 함께할 팀들이 기다리고 있어 팀원들의 도움을 받아 토끼발을 찾아 오웬 데비언에게 가지고 가지만 그들은 이단 헌트에게 약을 먹게 하고 그가 정신을 잃었을 때 그의 머리에 폭탄을 설치합니다.

 

오웬은 이단 헌트가 보는 앞에서 줄리아를 죽입니다. 너무 큰 상실감과 분노에 넋을 잃고 있는 이단 헌트 앞에 나타난 존 머스그레이브는 줄리아라고 생각하는 여자의 얼굴 가림을 벗기며 죽은 건 줄리아가 아니고 줄리아는 살아 있다고 말해줍니다. 그러면서 줄리아를 살리고 싶으면 린지가 남긴 메시지가 무엇인지 말해 달라고 합니다

 

이단 헌트는 존 머스그레이브와 결투를 하고 탈출해 줄리아를 구하러 갑니다. 그곳에서 오웬 데비언과 다시 마주치게 되어 격렬한 몸싸움을 하던 중 달려오는 차에 오웬 데비언은 죽게 되고 이단 헌트는 그의 머리속에 설치된 폭탄을 파괴하기 위해 전기 충격으로 자신을 죽게 한 뒤 다시 살려 달라고 줄리아에게 부탁하고 사랑한다는 말을 하고 죽습니다. 그리고 다시 살아납니다.

 

사건이 끝나고 이단 헌트는 아내에게 자신이 불가능한 일을 하는 IMF의 요원이라고 고백을 합니다.  이단 헌트는 국장에게 토끼발이 뭐냐고 묻지만 국장은 조직을 떠나지 않으면 알려주겠다고 말하며 끝내 알려주지 않습니다. 

 

 

영화 뒷이야기

 

※ 톰 크루즈는 대부분의 역을 대역 없이 직접 했다고 합니다. 80층의 건물에서 슬라이딩으로 내려오는 액션은 정말 손에 땀을 쥐게 합 니다. 미친 연기가 아니고는 불가능해 보이네요. 

 

※ 2편에 이어 6년 만에 돌아온 톰 아저씨는 눈빛이 독해졌고 연기도 한층 성숙해진 느낌입니다. 

 

※ 우리나라에서는 최종 관객수 1위였고 그해 관람객이 580만 명이었다고 합니다. 

 1편의 제작비보다 배를 들였지만 흥행에는 그에 못 미쳐 전 시리즈 중에서 가장 저조한 실적을 거둔 영화로 기록되었답니다. 

 

※ 이단 헌트는 2편에서 서로 사랑했던 나이아는 어디로 보냈는지 이번 편에서는 새로운 여자와 사랑에 빠져 결혼까지 하네요 ㅎ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