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드 리뷰

[미드]베터 콜 사울/ Better Call Saul

흰파도 2022. 3. 7. 10:00


베터 콜 사울 포스터 : 출저 넷플릭스
베터 콜 사울 포스터 : 출저 넷플릭스

 

 

방송 기간 : 2015년 2월 8일 ~ 현재

 

시즌 1 : 에피소드 10개

시즌 2 : 에피소드 10개

시즌 3 : 에피소드 10개

시즌 4 : 에피소드 10개

 

방송 분량 : 각 에피소드 41분에서 1시간 사이

 

출연진 : 밥 오든커크(사울 굿맨 역)

크레이 시혼 (킴벌리 역)

조너선 뱅크스 (마이클 역)

마이클 맨도 (나초 역)

 

 

킴벌리와 사울이 쇼파에 마주 보고 앉아 있다
킴벌리와 사울 

 

 

브레이킹 배드를 시청했다면 그 드라마 속에 나오는 돈세탁 전문 변호사 사울을 기억하실 겁니다. 사울이 월트 화이트를 만나기 전까지 어떻게 살아왔는지 궁금하시죠. 이 드라마는 사울이 브래이킹 베드에서 월터를 만나기까지 사울이  어떻게 살아왔는지의 이야기입니다. 사울의 이야기는 브레이킹 배드에 등장하기 6년 전부터  시작됩니다. 

 

드라마의 처음시작은 사울이 신분을 속이고 조그만 소도시의 시네몬에서 일을 하는 걸로 시작됩니다. 경찰이 지나가는 것만 봐도 두려워하는 걸 보면 그의 삶이 얼마나 불안한지 알 수 있습니다. 

 

 

 

 

 

사울의 본래 이름은 지미 맥길입니다. 지미는 친구하고 어울려 사기치고 술 먹고 엉망으로 살고 있을 때 형이 도와줍니다. 그 후로 형의 법률사무실 우편물 담당실에서 일을 합니다. 같은 법률회사에서 지미처럼 서류 배달하는 일을 하면서 공부를 해 변호사가 된 킴벌리와는 친구처럼 마음을 털어놓고 지내는 사이입니다.

 

지미는 형을 존경하고 좋아합니다. 형에게 인정받고 싶어 공부를 해 변호사 시험에 합격하지만 형은 절대로 같은 레벨의 변호사로 지미를 인정하지 않습니다. 그래도 끊임없이 형을 돌보고 형에게 인정받으려 노력하지만 끝까지 형은 지미를 마음으로 받아들이지 않고 무시해 지미는 크게 상처를 받습니다.

 

 

 

사울 굿맨으로 이름을 바꾼 지미 맥길
사울 굿맨으로 이름을 바꾼 지미 맥길

 

 

지미는 형이 있는한 형의 그늘에 가려 제대로 변호사를 할 수 없음을 알고  이름을 사울 굿맨으로 바꿉니다. 사울로 이름을 바꾸고 광고를 내기 시작하며 항상 분주히 열심히 일을 벌이지만 되는 일은 없습니다. 그나마 옆에 킴벌리가 있어 조언해주고 친구도 되어주고 이해를 해주고 있습니다. 시즌 4에서 형이 불에 타 죽으면서 다음 편을 기대하게 만듭니다. 

 

 

뒷이야기 

 

★ 현재 시즌 6이 방송중인데 넷플릭스에는 시즌 4까지만 올라와 있어 다음 시즌이 올라오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브레이킹 베드 못지않게 재미 있습니다. 사람에 따라서 어떤 사람은 브레이킹 베드보다 더 재미있다고도 합니다. 저는 똑 같이 재미있습니다.  특히 배우 밥 오든커크의 연기는 실감 납니다. 밥 오든커크는 시즌 6을 촬영하다가 현장에서 심장마비를 일으켜 가까스로 목숨을 구했습니다. 

 

★브레이킹 베드에서 월터 화이트의 아내 스카이럿이 하도 많이 네티즌들로부터 욕을 먹어서 이번에는 제작진들이 킴벌리의 역에 많이 신경을 썼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 드라마에서 킴벌리는 유능하고 독립적이고 절대로 사울에 기대서 사울을 힘들게 하는 게 아니라 사울을 도와주고 이끌어 주는 역을 합니다.